Bird nest_2021 Citizen Day in Korea

솔베이 그룹은 매년 ‘솔베이 시티즌 데이’라는 명칭으로 사회 공헌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솔베이 시티즌 데이’는 전세계 솔베이 직원들에게 지역사회와 함께 활동할 기회를 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21년 솔베이 시티즌 데이의 주제는 ‘생태다양성(Biodiversity)’으로 전 세계의 솔베이 지부에서 생태다양성을 주제로 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생태다양성을 보호하는 것을 돕는 것은 Solvay One Planet의 10가지 목표 중 하나입니다. 연구, 혁신 및 주요 파트너십을 통해 2030년 이전에 생태다양성에 대한 압력을 30%까지 줄일 계획입니다.

한국 솔베이에서는 2021년 시티즌 데이를 맞아 ‘구해줘 홈즈(우리의 집 지구)’라는 부제와 함께 생태다양성 웨비나와 새집짓기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생태다양성 웨비나

9월 13일, 한국 솔베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태다양성 웨비나가 실시되었습니다. 웨비나에서는 이화-솔베이 연구센터가 위치하고 있는 이화여자대학교의 장이권 교수님(에코과학부)을 초빙하여 생태다양성의 개념과 생태다양성(생명다양성)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새집, 조류 먹이대 제작 및 설치

2021 Citizen Day in Korea_ installation

10월 14일, 솔베이 이화-솔베이 연구센터에서는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새집들을 이화여자대학교 캠퍼스 내 나무에 설치하였습니다. 

이화-솔베이 연구센터가 위치한 이화여자대학교는 안산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새들이 서식하고 활동하는 새들의 삶의 터전입니다. 우리 솔베이 임직원들은 새들이 조금 더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번식할 수 있도록 새집과 조류 먹이대를 직접 제작하고 설치하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총 15개의 새집과 5개의 새 모이대가 캠퍼스내 숲과 나무에 설치되었습니다. 설치장소는 이화여자대학교 장이권 교수님과 이화여자대학교 야생조류연구회 ‘새랑’의 조언을 참고하여 선정하였습니다. 

우리 한국 솔베이 직원들은 솔베이 새집이 우리 사무실 근방의 조류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새집은 솔베이 직원들과 이화여자대학교 야생조류 연구 동아리 ‘새랑’의 협조를 받아 지속적으로 관찰,관리될 예정입니다. 솔베이 그룹에서 진행한 다양한 시티즌 데이 활동이 궁금하시다면 클릭해주세요!